스포로또 분석자료

1회차부터 누적된 로또 데이터를 한곳에서 확인하세요.

스포로또 무통장입금

  • 은행명 국민은행
  • 계좌번호 842401-01-930888
  • 예금주 정석우(행복나눔)

스포로또 고객센터

  • 상담시간 09:30 ~ 18:30
  • 점심시간 12:30 ~ 13:30
  • 1544-5093
    토/일요일, 법정공휴일
번호배출순위
랭킹 번호 횟수 확률 그래프
1 45 23 22.8%

22.8%

2 6 23 22.8%

22.8%

3 12 22 21.8%

21.8%

4 35 21 20.8%

20.8%

5 22 20 19.8%

19.8%

6 14 19 18.8%

18.8%

7 26 19 18.8%

18.8%

8 3 19 18.8%

18.8%

9 30 19 18.8%

18.8%

10 7 19 18.8%

18.8%

11 40 18 17.8%

17.8%

12 36 18 17.8%

17.8%

13 18 18 17.8%

17.8%

14 44 18 17.8%

17.8%

15 32 18 17.8%

17.8%

16 19 17 16.8%

16.8%

17 31 17 16.8%

16.8%

18 33 17 16.8%

16.8%

19 34 17 16.8%

16.8%

20 29 17 16.8%

16.8%

21 37 16 15.8%

15.8%

22 38 16 15.8%

15.8%

23 16 16 15.8%

15.8%

24 20 16 15.8%

15.8%

25 11 16 15.8%

15.8%

26 24 16 15.8%

15.8%

27 27 15 14.9%

14.9%

28 41 15 14.9%

14.9%

29 17 15 14.9%

14.9%

30 21 15 14.9%

14.9%

31 28 14 13.9%

13.9%

32 4 14 13.9%

13.9%

33 23 14 13.9%

13.9%

34 15 13 12.9%

12.9%

35 13 13 12.9%

12.9%

36 10 13 12.9%

12.9%

37 42 12 11.9%

11.9%

38 1 12 11.9%

11.9%

39 43 12 11.9%

11.9%

40 5 12 11.9%

11.9%

41 2 11 10.9%

10.9%

42 39 10 9.9%

9.9%

43 9 8 7.9%

7.9%

44 25 7 6.9%

6.9%

45 8 7 6.9%

6.9%

스포로또 무료조합

무료번호받으시고 당첨기회를 잡아보세요

[자세히 보기]

스포로또고객센터

  • 1544-5093
  • 1661-0729
상담시간
09:30 ~ 18:30
점심시간
12:30 ~ 13:30
휴      일
토/일요일, 법정공휴일
상담예약하기

스포로또무통장입금

입금후 대표번호(1544-5093) 또는
당담자에게 전화주시면 빠르게 처리됩니다.
은행명
국민은행
계좌번호
842401-01-930888
예  금  주
정석우(행복나눔)
제 1장 총칙

행복나눔 (스포로또)는 이용약관을 준수하고 회원님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행복나눔 (스포로또)의 회원약관(무료회원, 유료회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 회원약관은 제공되는 서비스 및 정책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행복나눔 (스포로또)는 웹사이트(http://www.spolotto.co.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추가 혹은 수정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1조 (목 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주식회사 행복나눔 (스포로또)이 (이하 총칭 하여 '회사' 라 합니다) 제공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의 서비스(http:///www.spolotto.co.kr/)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 1 항 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 항목에 대하여 개별 약관 또는 운영 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
② 이용 계약: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
③ 아이디(ID):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비밀번호: ID로 식별 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⑥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 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거래 관행 및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 계약의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 승낙 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 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http://www.spolotto.co.kr/)의 '회원 가입 메뉴에서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소정의 가입 신청 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하고 '가입'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용을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고객이 가입 신청 양식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해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의 제한 및 보류)

(1)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로 신청하거나 주민 등록상의 본인 실명이 아닌 다른 성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② 이용 신청시 가입신청양식상의 기재 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 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⑥ 이용 신청자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질서를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⑦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사이트 운영에

(2)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 상 또는 업무수행 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이용 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조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웹사이트를 통해 수정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제1항의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 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 가입해야 합니다.
(3) 사이트 아이디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이 일시정지 요청및 회사가 판단하여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운영방침에 위배, 회사의 운영 방침등에 부정적인 경우, 회원에게 선동적인 게시글 댓글 작성시
(5)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은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 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을 가지게 됩니다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공유,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에게 법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하며 문제 발생시 회사의 안내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8) 회사가 제공하는 방송 및 텍스트 정보는 구매 판단의 참고자료이며, 구매 판단의 최종 책임은 본 정보를 열람하시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9) 1등,2등,당첨시에는  제세공과금 정산 후 1등 4% , 2등 6% 회사소유 이므로 당첨수수료를 3일 이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회원님의 모든 개인정보를 모두 공개하고 법적인 책임으로 민,형사상 고발하여 받을 수 있으며, 이때 제반 모든 소송비용 및 당첨 수수료를 기간 내 받지 못한 일수에 대한 이자는 법정 최고 이자와 함께 회원님께 청구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갑작 스런 서버 오류 등으로 인한 것은 사전 공지를 하지 아니할 수도 있으며, 이때 회사와 회원이 서버 오류 등으로 인하여
피해를 본 것은 불가항력적인사향이라 서로 과실 유무를 따질 수 없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 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 범위)

(1) 회원은 회사를 통한 가입시 발급된 ID로 행복나눔 (스포로또) (http://www.spolotto.co.kr/)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 우편, 전화 상담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동 정보의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정보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업무 제휴로 인해 회사의 제휴사에 회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적인 정보만 제공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제휴사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은 제휴사 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의 서비스
이용 절차를 필요로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제공(각종 마케팅 서비스를 포함합니다)과 회원 관리
② 회사의 제휴 회사와의 업무 제휴로 인한 회원의 정보 제공 및 활용
(5) 회사는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요금 및 유료 정보 등)

(1)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이용기간의 만료, 회사의 파산, 화의, 회사 정리, 워크 아웃 등 이와 유사한 사유가 발생하여
더 이상 사이트를 유지할 수 없게 되는 시점까지 유효합니다.
(3)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중도 해지 또는 중지를 할수 없습니다.
만약,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해지 또는 중지를 요청할 경우 회원은 명확한 근거 서류를 FAX 또는 우편으로 회사에 서면 제출 해야하며,
회사는 이를 검토 후 승락 또는 자료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거부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려울 만큼 운영 비용 ( 시스템, 네트웍, 문자발송 비용 등)이 상승할 경우, 해당 유료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회원들에게 추가비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회사에서 발행,이용하는 조합기및 기타모든 추천(유료,무료) 조합에서 1등 2등 3등 당첨시 총당첨금에서 최저 4% ~ 6%까지 당첨수수료를 받을수 있습니다
(6) 1등,2등,당첨시에는  제세공과금 정산 후 1등 4% , 2등 6% 회사소유 이므로 당첨수수료를 3일 이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회원님의 모든 개인정보를 모두 공개하고 법적인 책임으로 민,형사상 고발하여 받을 수 있으며, 이때 제반 모든 소송비용 및 당첨 수수료를 기간 내 받지 못한 일수에 대한 이자는 법정 최고 이자와 함께 회원님께 청구됩니다
 
제 16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회원 또는 제 3 자를 비방(인신공격, 모욕, 허위 사실 유포, 유언비어 등)하거나 명예를 손상 시키는 게시물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③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범죄와 결부 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음란물, 사행 심리를 조장하는 내용, 상품, 사이트 소개, 구인, 대출 등)의 게시물인 경우
⑦ 타인의 아이디, 필명,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게시물인 경우
⑧ 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인 경우
⑨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인 경우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⑩ 기타 회사에 대한 부정적인 게시글 및 각 게시판에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글의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해당 게시물, 자료 등을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 등에 대하여 서비스
(회사와 업무 제휴관계에 있는 제3자의 인터넷 사이트를 포함) 내에 게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3) 회원이 이용 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를 회사가 판단하여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 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문자 발송 서비스)

(1)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문자 발송 서비스(sms/mms)는  행복나눔 (스포로또)에 회원가입으로 이루어지며 회사는
행복나눔 (스포로또)에 가입한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습니다.
(2) 회사에서 발송하는 모든 문자발송 서비스(sms/mms)는 전산상 오류(핸드폰기종/스팸설정/통신사사정)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자는 매주 추출된 조합 번호의 최종 확인을 홈페이지에서 해야할 의무 (서비스 약관 내 고지사항)를 갖습니다.

당사는 문자 서비스와 관련하여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5 장 계약의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9 조 (계약 해지)

(1)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탈퇴 신청을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마이 홈] 메뉴를 이용해 회원 탈퇴를 해야 합니다.
(3)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사이트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기록은 삭제하며, 복구 및 이용이 불가 합니다.
그리고 고객 지원 등을 위해 30일 간 정보 보관 후 모든 정보를 삭제하므로 같은 아이디나 주민등록번호로 재 가입은 30일 경과 후 가능합니다.
또한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0 조 (이용 요금 등의 환불 및 기타)
(1)유료 서비스 가입 3일 이후는 환불이 불가하며, 3일 이내 서비스의 해지를 원하실 경우 아래의 [환불 약관]에 따라 1:1게시판에 해지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단,정액제 서비스를 정상 금액에서 할인 받으신 경우,정상금액을 기준으로 이용 요금이 산정됩니다
[환불약관]
1]해지수수료는 일시불 가입금액 기준으로 25%로 적용합니다
2]정상금액:환불 시에는 이벤트 등 가입을 조건으로 제공되었던 혜택이 소멸됨으로 할인된 요금이 아닌 정상이용료를 기준으로 1일사용요금이 책정됩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 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4)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5)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7)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8)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2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 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 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 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행복나눔 (스포로또) 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스포로또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스포로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스포로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스포로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스포로또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스포로또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1) 회원 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필수항목 : 희망 ID, 비밀번호, 비밀번호 힌트용 질문과 답변,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 여부
- 선택항목 :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 생년월일,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직업, 월평균소득, 최종학력, 자녀수, 차량정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스포로또는 귀하께서 스포로또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스포로또는 회원님께 최대한으로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 주소, 전화번호 : 경품과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비밀번호 힌트용 질문과 답변 :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내용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②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비회원의 고객 개인정보보호

스포로또는 회원 뿐만 아니라 비회원 또한 물품 및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스포로또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상품 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 만을 고객에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스포로또에서 비회원으로 구매를 하신 경우 비회원 고객께서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스포로또 비회원의 경우도 로또굿 회원과 동일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① 쿠키(cookie)란?
스포로또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스포로또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② 스포로또의 쿠키(cookie) 운용
스포로또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스포로또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스포로또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스포로또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
- 게시판 글 등록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시 만료됩니다.
목적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① 스포로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 위탁 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개인정보 제3자 마케팅 활용]

①제공받는 자 : LIG 손해보험(주),동부화재(주) 신한생명㈜, 라이나생명㈜, 삼성화재해상보험㈜ 및 상기보험사와 모집위탁업체계약을 체결한 자
ㅇ이용목적 : 영리목적의 이메일, 전화, SMS 등을 활용한 보험상품 안내 및 마케팅 자료로 활용 및 보험개발원 보험 정보망을 통한 보험계약 및 사고관련 개인 정보의 조회
ㅇ제공항목 : 성명, 주민번호 생년월일, 성별, 집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
ㅇ보유 및 이용기간 : 정보 제공일로부터 3년간 보유 및 활용 후 폐기
②개인정보 취급 위탁 대행사 : (주) 다이렉트엠 , (주) 다이렉트서비스 , 
ㅇ이용목적 : 영리목적의 이메일, 전화, SMS 등을 통한 보험상품 안내 및 상담 동의를 받기 위한 안내전화 수행, 이벤트 참여확인 및 경품제공, 새로운 이벤트소식 및 광고성 정보 등 전달,
ㅇ제공항목 : 성명, 주민번호, 생년월일, 성별, 집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가입일, 가입경로, 경품 등
ㅇ보유 및 이용기간 : 정보 제공일로부터 3년간 보유 및 활용 후 폐기

②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③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림,정정

①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스포로또 홈페이지의 『회원정보관리』항목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스포로또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 등 일정한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②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스포로또는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스포로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스포로또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스포로또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스포로또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스포로또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로또굿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링크사이트

스포로또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스포로또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스포로또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스포로또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① 스포로또는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스포로또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로또굿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① 스포로또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취급,관리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② 현재 스포로또의 고객의 민원처리 및 고객정보 관리는 약관 15조 3항 바 항목에 의거 전문용역업체에 위탁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스포로또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스포로또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센터
③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00 ~ 오후 18:00 까지 가능합니다.
④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URL : http://www.ecmc.or.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336
- URL : http://www.cyberprivacy.or.kr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전화 : 02-580-0533
- URL : http://www.privacymark.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3600
- URL :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 URL : http://www.police.go.kr/cybercente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스포로또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스포로또는 온라인 환경에서 만 19세 미만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포로또는 만 19세 미만의 어린이들을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게 하고 있습니다. 즉, 만 19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스포로또에서 회원 자격의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광고성 정보 전송

① 스포로또는 귀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스포로또는 귀하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 각 명시합니다.
> 귀하가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③ 스포로또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또는(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 각 명시합니다.
④ 다음과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문자,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Ø 청소년(19세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하 같다)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Ø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Ø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Ø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결정,고시된 것
-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본문란에서 제4항 각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⑤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8년 7월 27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2018-08-01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일자: 2018-08-01